먼저 의정부역 센트럴 자이 위브 캐슬입니다. 2473세대 중 17세대가 잔여세대로 나왔습니다. 특별공급으로 3세대, 일반공급으로 14세대를 공급합니다. 84타입의 분양가는 5.14억이고, 호가는 9.50억입니다. 중도금대출이 불가한 곳으로 당장 8월까지 분양가의 50%를 조달가능해야 합니다. 자격이 되시는 분은 오늘 신혼부부특공으로 한번, 일반공급으로 또 한번의 기회가 있습니다. 당첨이 우선입니다.
연수 서해그랑블 에듀파크는 641세대 중 26세대가 무순위청약으로 나왔습니다. 118타입이 9.01억으로 중도금대출이 안나와서 포기물량이 나왔다고 하네요. 다소 분양가가 높게 책정되었다는 첫 평가와 달리 중대형 위주로 경쟁률이 높았고, 최근 송도의 호재가 계속되면서 동춘동까지 온기가 밀려오고 있습니다. 송도와의 접근성 좋습니다. 주변 학교도 가깝고, 학원가도 있습니다. 줍줍제한이 생기면서 인천분들만 참여가능합니다.
양주옥정 린파밀리에는 2049세대 중 73세대가 줍줍으로 나왔습니다. 84타입이 3.9억입니다. 안전마진은 1.89~4억으로 충분하고, 동호수가 양호한 세대가 많이 나왔습니다. GTX와는 거리가 멀고, 분양가상한제 적용으로 재당첨제한이 10년 걸린다는 점만 주의하시면 되겠습니다.
북구청역 푸르지오는 499세대 중 258세대가 잔여세대로 나왔습니다. 당시에도 안전마진이 있고, 역, 학교 모두 가까운 곳이었습니다. 하지만, 최근의 대구 분양시장이 침체되면서 많은 물량이 줍줍으로 나와버렸습니다. 역시나 대구거주자만 신청이 가능하기 때문에 완판까지는 조금 시간이 걸릴 것으로 보입니다.
춘천파밀리에 리버파크는 320세대 중 15세대가 잔여세대로 나왔습니다. 당시 크게 주목하지 않았지만, 높은 경쟁률이 나와서 다시 보았던 단지입니다. 42층의 리버뷰와 개발계획호재가 있는 곳입니다. 레고랜드가 내년에 드디어 개장을 준비하고 있고요. 최근의 춘천 상승세는 주목할만합니다. 비규제지역에다가 전매제한이 없으니, 호가를 확인하고 들어가는 곳이라 안전한 투자처입니다. 84타입이 4.43억입니다.
수성해모로 하이엔은 795세대 중 17세대를 잔여공급합니다. 벌써 2번째 줍줍공고인데요. 이제 끝이 보이는 것 같습니다. 당시에도 수성구라는 지명으로 대구의 중심부도 미분양이 생겼다며 대서특필되었던 곳인데요. 파동입니다. 중심부와는 거리가 멉니다. 하지만, 무시할 곳도 아닙니다. 신천을 따라 주거단지가 들어서고 있고, 주변환경이 개선되고 있는 곳입니다. 84타입 5.29억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리뷰를 참고해주시고요. 이상, 부동산 리뷰해주는 남자, 부리남이었습니다.
부리남은 청약강사나 청약전문가가 아니며, 강의나 출판에 관심이 없습니다. 댓글을 통한 출판사나 학원의 강의요청은 정중히 거절합니다. 모집공고와 분양홈페이지를 기반으로 포스팅을 합니다. 자주 틀립니다. 틀린 부분을 알려주시면, 수정합니다. 매수매도 추천이 아니며, 부리남 개인적인 의견이니 투자판단은 투자자 본인에게 책임있음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