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22 오늘의 청약 및 줍줍 단지
안녕하세요, 부동산 리뷰해주는 남자, 부리남입니다. 2022년부터 오늘의 줍줍요약(무순위청약, 선착순계약)과 청약요약(아파트, 오피스텔, 도시형생활주택, 민간임대)을 통합합니다. 대신, 오늘의 리뷰로 매일 찾아갑니다. 매일 1~2개의 단지를 리뷰합니다. 단지별로 리뷰링크와 간단한 소개를 남깁니다. 해당 날짜는 1순위청약일 기준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리뷰를 참고하여주시기 바랍니다. 이상, 부리남이었습니다.
청약일정
오늘의 리뷰
e편한세상 부평역 센트럴파크입니다. 네이밍에서 알 수 있듯이 2024년 착공예정인 GTX-B 부평역을 도보 10분거리로 이용할 수 있고, 인천1호선 동수역 역세권 단지입니다. 총 1500세대로 부평2구역 재개발을 통해 457세대를 일반분양했는데요. 이중 115세대가 나왔습니다. 안전마진이 부족한 단지에는 예외없이 처참한 계약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청약 요약
오늘은 없어요~
줍줍 요약
9월 19일-23일
유보라 천안 두정역입니다. 지난 무순위청약에서 556세대 중 280세대가 줍줍으로 나왔었고, 단 10세대만 접수되었습니다. 처참한 성적을 계속 이어나가고 있는데요. 다행이도 이번에는 무순위청약이 아니라 선착순 줍줍을 진행합니다. 전국거주자를 대상으로 접수받고, 재당첨제한이 없습니다. 홈페이지를 통해서 23일까지 순번접수를 받고, 24일 현장 계약을 받는 방식입니다. 1호선 두정역 역세권단지이고, 초등학교까지는 육교가 연결되는 단지였습니다. 84타입 분양가는 4.28억입니다.
9월 21일-23일
힐스테이트 동탄역 센트릭입니다. 단톡방에서 언급되었던 오피스텔 단지입니다. 일단 입지가 너무 좋습니다. GTX 동탄역 역세권에 초등학교도 가깝고, 중도금 무이자, 계약금 1천만원 정액제입니다. 4개 동을 개별분양하여 101동, 102동은 전매도 가능합니다. 힐스테이트 브랜드에 39층 84타입 오피스텔입니다.
9월 26일
세종 첫마을 3단지 퍼스트프라임입니다. 첫마을이라는 단지명답게 입지가 괜찮습니다. 9월 13일 기준으로 LH청약센터에서 경산, 포항, 구미, 아산, 세종 줍줍을 발표하였습니다. 10년 임대 입주자들에게 우선분양후 잔여세대를 공고한 것인데요. 그중에 가장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곳은 세종입니다. 타입이 많고, 정보는 부족해서 다루기 쉽지 않았던 단지인데요. 애독자분들은 보기 쉽도록 정리해보았습니다.
청약 미리보기
9월 16일 모집공고 예정
동천역 트리너스입니다. 9월 16일 모집공고 예정인데요. 신분당선 동천역 역세권 단지로 강남역까지 22분입니다. 오랜만에 분양하는 용인 수지의 아파트단지인데요. 세대수가 적고 선호하는 평형대는 아니라 큰 기대는 없습니다.
9월 23일 모집공고 예정
인천 작전 한라비발디입니다. 9월 23일 모집공고 예정인데요. 위치는 최근 분양했던 작전역 베네하임더윈보다 작전역에서 멉니다. 초등학교가 가깝고, 구축 단지들 속에 분양하는 신축입니다. 84타입 이상으로만 분양한다는 점이 특징인데요. 최근 대장홍대선 착공이 가시화되면서 작전역 일대에도 훈풍이 불고 있습니다.
9월 30일 모집공고 예정
평택 석정공원 화성파크드림입니다. 9월 30일 모집공고 예정인데요. 민간공원특례사업으로 1296세대를 공급합니다. 80타입 이상으로 공급하고, 고덕신도시, 삼성전자 평택캠퍼스, 평택브레인시티와 인접합니다. 청약 시장에 대한 관심이 줄어든 요즈음 모집공고 전에 경품행사가 많은데요. 오늘 소개드릴 단지도 그렇습니다. 관심고객등록하면 비스포크 무선청소기, 모델하우스 방문하면 텀블러, 설문조사하면 스타벅스 커피 등등 경품이 쏠쏠합니다.
10월 14일
평택 고덕 A46 디에트르입니다. 10월 14일 모집공고예정입니다. 지난 1월에 민간사전청약으로 공급하였고, 이번에는 일반분양 146세대를 합니다. 사전청약 당첨자들이 계약을 포기하면 더 늘어날 수도 있지만, 입지나 가격 모두 괜찮아서 그럴 일은 없어보입니다. 초중고등학교 모두 단지와 인접하고, 삼성전자 평택캠퍼스를 걸어서 출퇴근할 수 있습니다.
잠정연기
영종호반써밋 스카이센트럴 2차입니다. 이번주에 모집공고가 나올 예정으로, 오랜만에 다루어보는 영종도입니다. 2018년 준공되어 나홀로 단지처럼 동떨어져 있던 e편한세상 영종하늘도시 주변으로 하나둘씩 단지들이 들어서고 있습니다. 호갱노노를 통해서 찾아보시면, 영종대교뷰가 꽤나 멋진 단지 중 하나입니다. 영종 호반써밋 스카이센트럴 2차가 바로 옆에 분양합니다. 그동안 주로 공공분양으로 전매제한과 거주의무때문에 제한이 있었는데요. 이번에는 조금 완화되어 나오지 않을까 기대해봅니다.
상시 줍줍
조례한양수자인 디에디션입니다. 민간공원특례사업으로 공급되어 숲세권인데다가 고급화전략으로 단지내 씨어터룸을 구성하는 등 커뮤니티에 신경을 많이 쓴 단지입니다. 중대형 평형 위주로 공급되었던 단지인데, 125B 타입만 선착순으로 공급합니다. 6.16부터 선착순이 시작되어 상시모집 중입니다. 타지역도 접수가능하고 계약하면 재당첨제한은 없습니다.
은평 자이 더 스타 줍줍입니다. 19일 10시부터 선착순 줍줍이 시작됩니다. 전매가능한 서울 오피스텔입니다. 오늘 소개드렸던 별내 자이 더 스타의 분양가와 은평 자이 더 스타의 분양가는 비슷합니다. 같은 값이면 전매가능한 서울 오피스텔을 선택해야 할 것 같은데요? 아니면, 둘다 아닐 수도 있고요.
힐스테이트 황성입니다. 인터넷선착순 줍줍으로 오늘 9시까지 진행합니다. 앞으로 2시간 남았네요. 일단 접수하고, 10시에 순번받고, 내일 현장가시면 되겠습니다. 결정은 순당후곰입니다. 순번 당첨되고 고민하시면 되겠습니다. 내일 안가도 손해는 없으니까요.
힐스테이트 환호공원입니다. 축구장 180개 규모의 환호공원을 개발하고, 공세권 2994세대 아파트를 조성합니다. 민간공원특례사업입니다. 공원 안에는 운동시설, 산책로, 식물원등이 조성됩니다. 힐스테이트 환호공원이 주목받는 이유는 대단지가 가지는 특화된 커뮤니티는 물론이고, 비규제지역으로 전매제한이 없다는 점입니다. 이런 단지가 선착순 줍줍으로 나왔습니다. 현재 매물을 보니 프리미엄도 붙었네요. 물론, 아직은 크지 않습니다. 완판되면 한번더 올라갑니다. 관심을 가져야 할 단지입니다.
장흥역 경남아너스빌입니다. 주말마다 떠나는 현장 선착순 줍줍입니다. 오늘은 고양시로 가야할 것 같네요. 84타입 4.66억으로 GTX F와 교외선 더블역세권 호재가 있는 단지입니다. 선착순 줍줍인만큼 지역제한과 재당첨제한이 사라집니다.
힐스테이트 불로 포레스트입니다. 736세대 중 211세대나 나왔습니다. 브랜드 단지 84타입 위주의 단지였지만, 다소 애매한 입지와 분양가로 청약자들의 선택을 받지 못했습니다. 검단과 김포한강신도시 사이의 불로동에 위치합니다. 구축 밭 속 신축이라 임차수요는 있지만, 매매수요는 쉽지 않습니다. 검단의 대규모 입주가 시작되었고, 사전청약물량까지 합치면 2027년까지는 시세가 눌려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하지만, 실거주하실 분들은 5억 초반대의 분양가가 꽤 매력적으로 보입니다. 이후에 분양한 단지에서는 이런 가격대를 찾아보지 못하고 있으니까요.
단톡방 및 채널 안내
함께 부동산을 공부하는 단톡방 문은 매달 2일에 열립니다.
별도 공지없이 10월 2일 비밀번호 해제합니다.
오픈시간은 대체로 04-10시 사이입니다. 00시부터 대기하시지 않으셔도 됩니다
부의 사다리 : https://open.kakao.com/o/gO3aTU6c
단톡방에 참여하지 못하시는 분들은 채널추가를 통해서 오늘의 청약요약, 줍줍요약, 리뷰단지 소식을 매일 전달받으실 수 있습니다.
부의 사다리 : http://pf.kakao.com/_aAkAb
매일 단톡방 회원님들과 관심지역의 매물들을 공유하고 있는 방입니다. 지난 하락장에서 고수들은 기회를 잡고 부의 사다리를 올랐습니다. 요새가 하락장이라면, 우리도 그래야합니다. (비번 : 0911)
오매기 : https://open.kakao.com/o/gg4IrQAe
주의사항
1. 게시자 : 부리남은 청약강사나 청약전문가가 아니며, 강의나 출판에 관심이 없습니다. 댓글을 통한 출판사나 학원의 강의요청은 정중히 거절합니다. 모집공고와 분양홈페이지를 기반으로 포스팅을 합니다. 자주 틀립니다. 틀린 부분을 알려주시면, 수정합니다.
2. 투자 : 부리남 개인적인 의견이니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3. 저작권 : 본 포스팅을 무단복제한 경우, 사전내없이 네이버/다음에 신고합니다. 계정정지나 삭제의 불이익이 없도록 무단복제는 주의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