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7 오늘의 청약 요약
안녕하세요,
청약정보를 가장 빠르게 전달드리는 부리남입니다.
오늘 주목할 곳은 7곳입니다.
금일 다루지 않은 청약 단지는 없습니다.
먼저, 홍성자이입니다. 홍성은 비규제지역이지만, 대부분 분양이 분양가상한제가 걸린 내포신도시에 있어서 투자자의 진입이 어려웠는데요. 홍성자이는 내포신도시가 아니라 홍성역 역세권에 위치합니다. 게다가 분양가상한제 적용이 아니라 바로 전매가 가능한데요. 일대의 구축들 사이에 신축 브랜드 아파트라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홍성역까지는 8분거리입니다. 뿐만 아니라 홍성역세권 개발로 주변환경이 개선됩니다. 바로 옆에 중학교를 끼고, 초등학교까지는 도보권입니다. 좋겠죠? 기대가 되는 단지입니다.
KTX 송도역 서해그랑블입니다. 215세대 규모의 소단지라 지나치기에는 너무 입지가 좋습니다. 재건축사업으로 일반분양은 59타입만 분양해서 실망하기에는 분양가의 안전마진이 괜찮습니다. 송도 신도시에 없는 송도역이라고 무시하기에는 앞으로 개발계획이 엄청난데요. 2025년 KTX역 개통을 시작으로 2026년에는 월판선, 2029년에는 제2경인선 개통이 예정되어있습니다. 부족한 커뮤니티는 단지 바로 앞에 축구장 6개 규모의 송도2공원과 실내체육관이 대신해줍니다.
달서SK VIEW입니다. 현대백조타운 재건축으로 공급하는 단지로 1196세대의 규모를 자랑합니다. 달서구에 처음으로 분양하는 SK단지라고 하는데요. 시기가 아쉽네요. 일반공급물량은 526세대입니다. 59타입은 4.37억, 74타입은 5.20억입니다. 대단지 프리미엄을 감안한다면 안전마진은 있는 가격입니다. 대단지인만큼 스카이라운지나, 커뮤니티 시설이 잘 되어있습니다. 다만, 입지는 아쉽습니다.
더샵 천안레이크마크입니다. 천안이 워낙 크다보니 일부는 비규제지역이 있네요. 이전에 풍세한양수자인 기억하시죠? 리뷰를 작성하면서 프리미엄을 찾아보니, 600만원에서 1500만원 정도로 형성되어있네요. 3200세대 중 592세대가 매물로 나와있는데요. 어느정도 손바뀜이 일어나고 나면 제값을 받을 날이 올 것으로 보입니다. 그런데, 좀더 쉬운 곳이 나타났습니다. 기존 인프라와 연결이 되어있는 비규제지역입니다. 전매제한 없습니다. 작지만 단지 바로 앞에 저수지가 있는데, 호수공원이 형성될 예정이고요. 주변으로 산업단지, 서북구청의 일자리와 초등학교, 상권이 있습니다. 그리고, 1.5km거리로 직산역이 있네요.
힐스테이트 대구역 퍼스트2차입니다. 1차의 엄청난 미분양 물량이 나오면서 힐스테이트에서도 손놓은 듯한 모습이라 안타까운 단지입니다. 홈페이지도 따로 수정하지 않고, 1차의 홈페이지를 공유합니다. 1차 때보다 낮은 37층 높이이고요. 세대수도 174세대입니다. 이번에도 청약성적이 좋을 것으로 보이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