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아파트 분양 정보 가장 빠르게 아는 방법

부의 사다리 2022. 2. 2. 06:04

경기도 장애인 특별공급 모바일 알림서비스

아파트 분양 정보 가장 빠르게 아는 방법

오늘은 경기도 장애인 특별공급 모바일 알림 서비스를 알아봅니다. 아파트 분양신청 정보를 어디서 확인하시나요? 청약홈? 좋습니다. LH청약센터? 좋습니다. 더 나아가 직방, 호갱노노 알림서비스를 활용하신다고요? 좋습니다. 하지만, 오늘 알려드릴 알림서비스보다 빠르지는 않을 것입니다. 장담하건데, 가장 빠르게 아파트 분양정보를 알 수 있는 방법은 장애인특별공급 알림입니다. 게다가 모바일 알림으로 카카오톡으로 정보가 수신됩니다. 저를 비롯하여 많은 부동산 블로거와 청약강사분들은 이 서비스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주로 알림은 서울시에서 운영하는 장애인 특별공급 모바일 알림 서비스였는데요. 아래 기사에 따르면 작년 3월부터 서비스가 시작되었습니다. 신청방법과 활용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경기도 '모바일 알림서비스'…장애인 공동주택 특별공급 정보 손쉽게 - 국토저널 (kooktojournal.news)

 

≪국토저널≫ 경기도 '모바일 알림서비스'…장애인 공동주택 특별공급 정보 손쉽게

 모바일 알림 신청 화면경기도는 정보취약계층인 장애인이 공동주택 특별공급 관련 소식을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모바일 알림서비스(알림톡)'을

www.kooktojournal.news

 

신청주소

경기도청 (gg.go.kr)

 

경기도청

경기도 코로나 19 확진자 현황 (총264,648명)

www.gg.go.kr

신청방법

STEP1. 우상단의 분야별 정보 클릭

STEP2. 첫줄의 경기도민 복지>장애인 클릭

STEP3. 우하단의 노란색버튼 모바일 알림신청 클릭

STEP4. 개인정보 수집 동의 및 휴대폰인증

STEP5. SMS로 본인인증이 완료되면, 끝!

제공정보

위에서 신청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너무나 간단하죠. 그래서, 신청방법에 관련된 포스팅이 없나봅니다. 하지만, 제공되는 정보는 간단한 절차에 비해 활용도가 좋은데요.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까요? 알림을 통해서 제공되는 정보들을 살펴봅니다.

위의 목록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경기도 분양정보뿐만아니라 서울과 인천 분양정보 역시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목록을 살펴보니, 수도권외의 지방 정보는 없는 것 같습니다. 문자를 받게되면 어떤 내용을 받게 될까요? 게시물 중 하나를 들어가봅니다.

 

공급처, 공급위치, 공급유형, 신청기간, 신청자격, 신청접수처, 접수결과 통보일, 홈페이지, 문의처 등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특히, 공급위치를 통해서, 네이버 지도로 미리 입지를 확인해볼 수 있고요. 공급유형 및 배정내역은 첨부파일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지만, 포스팅을 작성하는 시간이 새벽 4시 반인데도, 서버가 느렸습니다. 

활용방법

장애인특별공급 알림이 중요한 이유는 크게 세가지입니다.

첫번째, 장애인특별공급 대상자에게는 분양정보를 놓치지 않고 확인할 수 있다.복지제도 중에서 가장 큰 혜택은 주거안정일 것입니다. 사회적으로 소외된 계층인 만큼, 정보 역시 부족한 경우가 많은데요. 정보만 알아도 반은 성공입니다.

두번째, 일반공급 대상자는 모집공고 전에 분양단지를 알 수 있어, 지역별 예치금을 미리 준비해둘 수 있다. 예치금은 모집공고 당일까지도 입금하면 지원은 가능합니다. 하지만, 당일에 목돈을 찾기도 어렵고, 직장인들은 업무때문에 까먹는 경우도 많은데요. 미리 알림을 받는다면, 이런 부분에 있어서 조금더 편안하게 준비할 수 있습니다.

세번째, 일반공급 대상자는 세대주 분리를 미리 할 수 있다. 장애인특공 알림은 적어도 신청기간 열흘전에 발송됩니다. 청약전략을 짜기 충분한 시간입니다. 요새 많이 활용하는 것은 세대주 분리입니다. 유주택자 부모세대에서 자녀세대가 분리하여, 자녀가 생애최초특별공급을 넣을 수 있습니다. 신혼부부일 경우에는 반대로 혼인신고를 늦춰서, 각자 생애최초특별공급을 넣기도 합니다.

 

이상, 경기도 모바일 알림서비스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아직도 첨부파일이 안 열리네요. 새로운 서비스라서 알려드렸는데요. 아직은 모바일 알림 정도로 만족해야할 것 같습니다. 이외에도 서울시, LH 모바일알림 서비스도 있습니다. 추후에 한번 더 다루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부리남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