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9 청약! GTX운정역 이지더원 A44BL 분양가, 평면도, 중도금대출
안녕하세요, 부리남입니다.
오늘은 GTX운정역 이지더원 A44BL 청약 정보를 미리 알아봅니다. GTX운정역 이지더원 A44BL은 경기도 파주시 동패동 418번지 일원에 위치합니다. GTX운정역 이지더원 A44BL은 최고 27층 5개동 총 379세대 규모입니다.
GTX운정역 이지더원 A44BL은 최근 '미리보기'를 통해 전해드렸던 제일풍경채 A45BL과 마주 보고 있습니다. 원래는 제일풍경채 A45BL가 먼저 모집공고가 나왔어야했는데, 연기가 되면서, 이지더원이 먼저 나오게 되었습니다.
GTX운정역 이지더원 A44BL은 GTX-A 운정역에서 직선거리 577m입니다. GTX-A 초역세권인 주상복합 단지들을 제외하고는 가장 가까운 단지(우미린더센텀 342m, 운정3제일풍경채 A46BL 333m, 운정3제일풍경채 A47BL 443m, 운정3 A22BL 547m) 중 하나입니다.역세권 기준에는 들지 못하지만, 충분히 도보권이고요. 초중고등학교가 단지 동쪽에 인접하고 있다는 것이 장점인 곳입니다. 흥행의 돌풍이었던 운정자이 시그니처 84타입은 5.39억이었고, GTX A 운정역 초역세권으로 22년 6월 사전청약을 받았던 주상복합 5BL(37층 기준)의 84타입 분양가는 7.02억이었습니다.
GTX운정역 이지더원은 세대수는 적지만, 84타입이상으로 특히 120타입을 217세대나 분양합니다. 추첨제 100%를 노려볼 수 있습니다. 브랜드는 아쉽지만, 평면은 괜찮습니다. 수도권 거주자라면 모두 지원가능하니, 좋은 기회 꼭 잡으시기 바랍니다.
입주자 모집공고
(오른쪽 화살표를 눌러야 볼 수 있습니다)
청약자격
- 파주시에 거주하거나 수도권(인천, 서울, 경기도)에 거주하는 만19세 이상인 자
- 세대주인 미성년자(자녀양육, 형제자매부양)
- 우선공급
ⓐ 파주시 1년이상 30% ⓑ 경기도 6개월 이상 20% ⓒ 기타 50%
- 전용면적 85㎡ 이하 : 가점제 (40%) 및 추첨제 (60%) 적용
- 전용면적 85㎡ 초과 : 추첨제 (100%) 적용
청약일정
- 모집공고 : 6월 28일
- 청약접수 : 7월 9일
- 당첨자 발표 : 7월 16일
- 계약일 : 7월 29일-31일
- 입주예정일 : 2026년 9월
청약방법
공급규모 및 분양가
총 379세대 일반분양
* 계약금 10%
- 84A㎡(85세대) : 5.81억
- 84B㎡(77세대) : 5.81억
- 120A㎡(217세대) : 7.76억
단지배치도 및 평면도
입지환경
부리남 분석
1. 비교단지 호가 vs 분양가
- 운정신도시 아이파크 84㎡ 호가 : 6.8억(1/29층)
- GTX운정역 이지더원 A44BL 84㎡ 분양가 : 5.81억
- 운정신도시 아이파크(2020년 7월 준공, 3042세대)를 비교단지로 잡았습니다. 운정의 대장단지로 세대수, 입지에 우위가 있습니다. 연식차이 6년을 감안한 비교가치는 6.80억으로 안전마진은 9900만원입니다.
2. 규제사항 : 비규제지역, 분양가상한제 적용
3. 전매제한 : 3년
4. 재당첨제한 : 10년
5. 거주의무 : 없음
6. 중도금대출 : 60%, 이자후불제
7. 최종의견
GTX운정역 이지더원 A44BL은 안전마진이 있습니다. 다만, 우리가 기대하던 로또 분양은 이제 아닙니다. 시세를 이끌어가는 운정신도시 아이파크가 조금더 힘내주어야 합니다. GTX운정역 이지더원 A44BL은 세대수는 아쉽지만, 유초중고등학교가 한번에 해결되고, GTX 운정역이 가깝습니다.
GTX운정역 이지더원 A44BL은 세대수는 적지만, 대형평형 비중이 높아 추첨제 당첨을 노릴 수 있습니다. 반면, 곧 분양할 A45BL은 84타입이하로만 분양합니다. 45BL과 입지차이가 크지 않은 만큼, A44BL에 청약에 집중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물론, 대형평형이 상대적으로 분양가 부담이 있겠지만, 전매제한 3년이고, 거주의무가 없습니다. 전세를 주는 것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물론, 파주운정처럼 신도시는 전세가율이 높지 않은 편이지만, 역에서 가까운 대형평수라는 희소성이 있어 조금더 긍정적으로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전매제한이 해제되기 전에 준공이 되므로, 기본적으로 투자자 유입은 제한적입니다. 취득세 중과때문에 등기치면 수익 대부분을 깎아먹기 때문입니다.
GTX-A는 2024년 3월 30일 수서역~동탄역 구간이 먼저 개통되었습니다. 그리고, 2024년 하반기에 운정역~서울역 구간이 개통됩니다. 막상 개통하고 나니 텅텅 비었다는 기사들이 왕왕들렸지만, 자체 일자리가 있는 동탄보다는 그동안 교통이 아쉬웠던 운정이 개통의 파급효과가 더 클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2025년 하반기 서울역~수서역까지 개통된다면, 운정발 GTX-A는 출퇴근 시간에 꽤 붐비는 모습을 목격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운정에서 서울역까지 18분, 삼성까지 23분입니다. 지하철, 버스는 물론이고, 자차로도 실현불가능한 출퇴근 시간입니다.
GTX운정역 이지더원 A44BL은 비규제지역으로 LTV 70%를 잔금대출 받을 수 있고, 필요현금은 1.06억+@(발코니확장, 옵션, 취득세, 중도금대출이자)이 예상됩니다. 수도권 거주자라면, 꼭 넣으셔야 할 단지입니다. 예상되는 반응은 '이제 운정도 5억대?' '발코니확장비랑 옵션하면 6억이 넘어요' '그돈이면 OO사지' 뻔합니다. 하지만, 청약경쟁률이 나오면 조용해집니다. 신기하죠? 왜 그럴까요? 이상, 부동산 리뷰해주는 남자, 부리남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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