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시 줍줍! 두산위브 더센트럴 부평 분양가, 평면도, 중도금대출
안녕하세요, 부리남입니다.
오늘은 두산위브 더센트럴 부평 선착순동호지정계약(상시 줍줍) 정보를 알아봅니다. 두산위브 더센트럴 부평은 인천광역시 부평구 삼산동 191번지 일원에 위치합니다. 두산위브 더센트럴 부평은 최고 25층 6개동 총 500세대입니다. 삼산대보아파트구역주택 재건축정비사업으로 이중 141세대를 일반분양하고 잔여세대를 선착순동호지정계약(상시 줍줍)으로 공급합니다.
두산위브 더센트럴 부평은 삼산동 일대에 4년만에 분양하는 단지라서 관심을 가졌던 곳입니다. 하지만, 소형평형 위주이고, 세대수도 많지 않았습니다. 역세권도 아니고요. 다만, 전매제한 1년, 준공 2028년 4월인데요. 예상대로 줍줍으로 나왔고, 그 조건은 예상보다 파격적입니다.
입주자 모집공고
(오른쪽 화살표를 눌러야 볼 수 있습니다)
청약자격
▶ 청약통장 사용 X
▶ 세대주, 세대원 모두 계약가능
▶ 유주택자도 계약가능
▶ 전입의무 / 실거주의무 無
▶ 중도금 대출 2건 가능(개인별 상이)
청약일정
- 최초 모집공고 : 10월 11일
- 선착순동호지정계약 : 상시
- 입주예정일 : 2028년 4월
청약방법
▶견본주택 방문하여 접수
- 주소 : 인천광역시 서구 원창동 381-11
- 문의 : 1522-0125
▶ 특이사항
1) 동호지정방식 : 견본주택방문
2) 계약금 : 1000만원
3) 계약금 5%로 변경
▶ 공통 구비서류
(보통 안내는 이렇게 하지만, 실제로는 신분증과 계약금만 챙겨가시면 됩니다)
(추후 방문 제출 가능)
1) 신분증
2) 주민등록표등본 1부
3) 인감증명서(또는 본인서명사실확인서) 1부
4) 인감도장(또는 서명)
5) 대리인 추첨 및 계약 시(추가) : 위임장(견본주택 내 비치), 인감증명서(위임용) 1부, 대리인 신분증 및 도장
※ 모든 구비 서류는 1개월 이내 발급분에 한합니다.
※ 본인 외(배우자 포함) 모두 제3자로 간주합니다.
공급규모 및 분양가
총 500세대 중 141세대
* 발코니확장, 옵션비 포함
* 계약금 5% 변경
* 잔여세대 비공개
- 50㎡(16세대) : 4.72억
- 52㎡(22세대) : 4.96억
- 63㎡(103세대) : 5.99억
단지배치도 및 평면도
입지환경
부리남 분석
1. 비교단지 호가 vs 분양가
- 브라운스톤부평 59㎡ 호가 : 4.5억(2/25층)
- 63㎡ 환산시 : 4.8억
- 두산위브 더센트럴 부평 63㎡ 분양가 : 5.99억
- 브라운스톤부평(2023년 2월 준공, 726세대)는 멀지않은 거리에 위치한 신축단지로 세대수는 더 많습니다. 학교와의 거리는 비슷하고, 매물이 저층인 점을 감안한 비교가치는 5.28억으로 안전마진은 없습니다.
2. 규제사항 : 비규제지역, 분양가상한제 미적용
3. 전매제한 : 1년
4. 재당첨제한 : 없음
5. 거주의무 : 없음
6. 중도금대출 : 60%, 이자후불제
7. 최초 경쟁률
7. 최종의견
두산위브 더센트럴 부평은 1순위 마감되었지만, 역시 통장개수를 봐야합니다. 분양물량이 적어서 마감이지, 좋은 성적은 아닙니다. 안전마진이 없었기 때문에 통장을 사용할 필요가 없었는데요. 그래도, 초등학교도 가깝고, 주변에 중고등학교 역시 도보권인데요. 학원가 역시 이용하기 수월합니다. 비규제지역으로 LTV70%를 적용하여 잔금대출을 받는다면, 1.79억+@(발코니확장비, 옵션비, 중도금대출이자, 취득세)이 필요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실거주자라면, 입주권을 추천드립니다. 매물시세가 2억원 안팎으로 괜찮습니다. 무엇보다 일반분양에는 없는 84타입은 희소성이 있습니다.
두산위브 더센트럴 부평보다는 비교단지인 브라운스톤부평 역시 신축이고 좋습니다. 아직 입주후 2년이 지나지 않아 시세가 눌림목에 있다는 점을 감안하면, 브라운스톤부평 매수가 더 낫습니다. 투자자들은 2028년 4월 준공이라는 점때문에 관심가지실텐데요. 재건축/재개발로 공급되는 단지라 조건변경이 어려울 것이라는 예상을 깨고, 계약금 1천만원이라는 파격적인 조건을 제시합니다.
하지만, 광고 문자나 카페 게시글을 살펴보면, '1차' 계약금입니다. 대신, 계약금 5%로 변경되어, 63타입 기준 계약금은 2995만원입니다.
요새 분양이 잘 안되다보니, 1차 계약금을 전체 계약금으로 헷갈리도록 마케팅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보통은 홈페이지나 모집공고문에는 그래도 '1차'라고 표현하는 데, 두산위브 더센트럴 부평 홈페이지처럼 그렇지 않은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이 단지를 추천드리기보다는 주의를 드리기 위해서 다루어보았습니다. 이상, 부동산 리뷰해주는 남자, 부리남이었습니다.
분양 홈페이지
단톡방 및 채널 안내
함께 공부하는 단톡방 '부의 사다리'(잠정폐쇄, 25년 1월부터 재개예정)
부의 사다리 : https://open.kakao.com/o/gO3aTU6c
(오)늘의 (매)물 (기)록 : '오매기'(운영중)
매일 단톡방 회원님들과 관심지역의 매물들을 공유하고 있는 방입니다. 매달 리포트 1건이 의무입니다. 열심히 하실 분들만 참석해주세요. 지난 하락장에서 부자들은 기회를 잡고 부의 사다리를 올랐습니다. 요새가 하락장이라면, 우리도 그래야합니다.
오매기 : https://open.kakao.com/o/gg4IrQAe
붇옹산의 부동산스터디
대한민국 최고+최대의 부동산 카페의 방장님이신 붇옹산님의 네이버 프리미엄 콘텐츠에서도 제 글을 광고없이 만나실 수 있습니다. 붇옹산님이 직접 작성하시는 글을 볼 수 있는 기회는 흔치 않습니다. 부리남은 몰라도 삼토시님은 아시죠? 붇옹산, 삼토시, 그리고 부리남이 함께 하는 네이버 프리미엄 콘텐츠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주의사항
1. 투자의 책임 : 게시글은 모집공고와 분양홈페이지를 기반으로 한 개인의 의견이며,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2. 지적재산권 및 사용권한 : 본 포스팅의 지적재산권은 부리남에게 있으며, 컨텐츠의 사용권한은 별도의 계약을 체결한 자에 한합니다.